CLOSE
OPEN

진료후기 및 감사메세지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02.936.2122
  • 로그인
  • 회원가입

진료후기 및 감사메세지

기타 (자궁근종수술) 배덕호 원장님 감사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신영 댓글 0건 조회 427회 작성일 19-04-29 20:29

본문

원장님^^ 안녕하세요?

원장님 덕분에 자궁근종 수술을 성공적으로 하고 건강을 회복하고 있는 환자 김*영 입니다.

오늘은 원장님께 느꼈던 감사했던 마음을 조금이나마 표현하고 싶어 글을 씁니다.  퇴원하면 감사후기를 작성해서 원장님께 정말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리하고 다짐했었는데...벌써 2달 반이 지났습니다.

 

2018년 8월 첫 초음파 진료를 받고 자궁근종이 너무 커서 수술을 속히 하는 것이 좋겠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저는 워낙 병원 가는 것을 싫어하는 지라 어떻게든 수술을 하지 않고 자궁근종을 치료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그래서 수술을 계속 미루고 한약을 먹으며 한 달에 한 번 초음파 검사 및 빈혈검사를 하며 아로마 치료 & 한약 치료 & 약초 등등 여러 가지 방법을 쓰며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더이상 11센치였던 근종이 커지지 않고 빈혈수치도 계속 좋아지고 있어서 저는 끝까지 수술을 하지 않으려고 했답니다.

 

그런데...작년 12월 말에 3주간 해외여행을 다녀오고 몸이 힘들어서 병원을 찾아 다시 초음파를 해보니 11센치 근종은 그대로 였으나 4센치 였던 근종 두 개가 각각  2배로 커져 있고 빈혈수치도 떨어졌습니다. 원인은 여행하며 몸을 잘 돌보지 못한 것과 그동안 꾸준히 먹었던 한약과 약초도 여행중 챙겨 먹지 못한 것이 원인 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루도 빈틈없이 철저히 관리하지 않으면 이렇게 커져 버리는 근종을 보니 직장생활을 하며 폐경기가 올 때 까지 스트레스며  건강관리를 해나갈 자신이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죄송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왕 수술을 할 것 같으면 가장 큰 병원에서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에 서울 삼성병원에서 초음파 및 MRI 진료도 받고 수술 날짜도 미리 예약을 해두었으나 첫 진료비가 100만원이 넘게 나왔습니다. 수술날짜도 2달을 기다리는 것이 기본이었습니다. 1시간 이상 기다려서 삼성병원에서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하는 시간은 고작 2-3분이 최대이었습니다. 삼성병원으로 오가는 시간은 왕복 4시간 가까이 걸렸습니다.

 

메디아이 배덕호 원장님과 상담을 하며 제가 느낀 것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끔 몇 번이고 설명해 주시고, 환자에게 선택권을 주시며 용기를 주시고 위로해 주시는 부분이었습니다. 의사 선생님으로서는 이해가 되지 않는 한약 및 약초 치료를 제가 주장을 반복해서 해도 다시 여러 사례를 설명해 주시며 의학적 지식과 소신을 펼쳐 보여주셔서 저는 원장님께 신뢰감과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런 분이라면 믿고 수술을 해도 되겠다 라는 확신이 들었답니다. 무조건 큰 병원이 좋을 거라는 제 선입견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수술하는 날은 정말 많이 외롭고 힘들었습니다. 수술대 위에 올랐을 때의 비참함과 외로움은 수술을 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정말 상상할 수 없을 듯 합니다. 저는 자궁근종 수술 중 자궁을 절개하고 근종을 모두 제거한 후 다시 봉합하는 수술을 선택했는데...수술은 정말 성공적이었습니다. 원장님께서 환히 웃으며 수술이 정말 잘 되었다고 말씀해 주셨을 때 저는 너무 감사했습니다. 원장님을 믿은 것이 수술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던 요인이 된 것 같습니다.

 

수술 후 첫 날 과 둘째날은 허리가 끊어질 듯 아팠습니다. 워낙 허리가 약한 편이어서 더 힘들 었던 것 같습니다. 간호사 선생님들의 배려와 정성어린 간호로 회복속도는 빨랐고 저는 무사히 1주일을 입원 후 퇴원하게 되었습니다.  퇴원하는 날  원장님께서 제거해 주신 근종 및 수술 사진을 보았습니다. 그렇게 큰 근종이 제 자궁 안에 있었다는 것이 끔찍했습니다. 그런 근종을 제거했다는 사실 만으로도 날아갈 듯 마음이 가벼웠습니다.

 

2월 중순경  토요일 오전에 수술을 하여 1주일을 입원하고 토요일 오전에 퇴원을 하여 부산으로 내려갔습니다. 수술 일정과 인사발령으로 인해 부산으로 이사가는 일까지 겹쳐서 참 힘든 시간들 이었는데, 수술 날짜도 빨리 잡을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셨고, 병원에서  며 칠 더 치료받을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셔서 힘든 기간을 무사히 잘 넘겼답니다.

 

원장님^^

수술을 성공적으로 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선을 다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는 회복이 잘 되고 있습니다.

이제 부터는 더 건강에 신경을 쓰고 몸을 따뜻하게 하고 잘 돌보아야 겠다는 다짐을 잘 지키고 있답니다.

 

비록 시간이 두 달 반이 지났지만...수 많은 환자를 수술하시고 또 퇴원하는 일이 반복되겠지만...

저를 수술해 주신 배덕호 원장님을 저는 오래 오래 기억할 것 같습니다. 감사했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아울러 간호사 선생님들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도드립니다.

 

2019. 4. 29. 월요일

부산에서 감사한 마음을 가득 담아 씁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 개인정보 취급방침
  • 환자권리장전

병원명 : 메디아이여성병원 대표자 : 송지홍 배덕호 김정연 사업자등록번호 : 210-90-94106

서울시 노원구 노원로 448 (상계동 373-71번지) TEL : 02-936-2122 FAX : 02-936-7677

COPYRIGHT©medi-i HOSPITAL. ALL RIGHTS RESERVED.

제작·관리 코어엠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