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Community

메디맘들의 감성분만 후기

홈으로 HOME > 커뮤니티 > 메디맘들의 감성분만 후기

메디맘들의 감성분만 후기

제   목 늦은 자연분만 후기
작성자 이*경 등록일 2017-12-08 조회수 520

은재의 출산 예정일은 10월 18일이었는데 일주일정도 일찍 출산했다. 

10월 11일 새벽 이슬이 보이고 가진통이 조금 있었다. 빨리 낳으려면 운동하고 몸을 많이 움직여야 한다는 얘기를 

들어서 냉장고 정리에 집안청소 강아지 산책까지 바쁘게 하루를 보냈다.

12일 새벽 1시쯤부터 본격적으로 진통이 시작됐고 배가 아프니 잠도 안와서 다른사람 출산후기를 보면서 새벽내내 진통주기를 체크했다. 새벽 4시쯤 진통주기가 5분간격이고 앱에서 빨리 입원하라고 나와서 남편을 깨우고 샤워를 하고 병원으로 출발했다.

병원에 도착하니 새벽 4시반.. 분만실로 가서 내진했는데 아직 자궁문이 2센티 열렸다고 너무 일찍 왔다고 한다. 

배가 그렇게 아픈데 아직 2센티밖에 안열렸다니.. 얼마나 더 아파야 되나 싶어서 눈앞이 깜깜했다.

당직선생님이 와서 보시고는 촉진제를 맞고 출산을 하겠냐 아니면 집에 갔다가 다시 오겠냐고 물어보셨는데

분만실 침대에 누워있는게 허리가 너무 아파서 집에 가겠다고 말씀드렸다.

집에서 자다 깨다를 반복하다가 아침 8시반쯤이 되니 눈물이 뚝뚝 떨어질 만큼 배가 아파서 다시 병원으로 가 

내진해보니 이제 자궁문 3센티 열렸다고.. 잘버티고 왔다고 무통주사 놔주신다고 간호사분이 말씀하셨다.

입원수속은 남편한테 맡기고 나는 본격적으로 출산준비에 들어갔다.

가족분만실로 옮겨지고 무통관시술, 관장, 제모을 하고 누워있으니 무통약 효과가 나타났다.

무통천국 무통천국 하더니만 정말 무통천국이다.언제 배가 아팠냐는 듯이 편안해지고 잠도 솔솔 왔다.

가족분만실은 조용하고 은은한 조명이 켜저있어서 편안한 분위기였고 가족과 함께할수 있으니 마음이 더욱 편안했다.9시 입원후 남편, 엄마와 대화도 하고 잠도 자면서 시간을 보내다 12시쯤 되니 뭔가 골반쪽이 묵직하다 해야하나 뭔가 내려왔다는 느낌이 들고 진통이 좀 강해졌다는 느낌도 들어 간호사를 호출해 무통약을 더 넣어달라고 말씀드렸더니 아기가 내려왔다고 30분안에 낳겠다고 했다. 원래 오후 2시반~3시쯤 낳겠다고 했었는데 예정보다 일찍 내려왔다고 했다. 빨리 끝내버릴수도 있겠다 싶어 너무 기뻤다.

그때부터 힘주기 연습을 했는데 노산이라 힘주기를 못해서 그런지 30분이면 된다던 시간이 점점 길어져서 1시간 30분쯤이 걸렸다.어떻게 힘을 줘야 되는건지 몰라서 내가 잘하고 있는건가 싶었는데 같이 계시던 간호사분이 잘하고 있다고 칭찬해주셔서 더 열심히 힘주기를 했다. 

송지홍원장님이 들어오시고 일이 빨리 진행됐다. 몇번 힘을 주고 회음부 절개 한다는 말씀하시고 나니 아기가 쑥~하고 나왔다. 밑에 뭔가 걸려있다는 느낌이 커서 회음부 절개하는 느낌은 나지도 않았다.

3.84킬로 공주님입니다~하고는 아기 얼굴을 보여주고 내가슴에 올려주었다. 그때는 이름을 짓기 전이라 태명으로 감자야 ~라고 부르니 울던 은재가 울음을 뚝 그쳤다. 그때의 감동이란.. 눈물도 찔끔나왔다.

은재는 신생아실로 가고 나는 후처치를 받고 입원실로 갔다. 나는 1인실로 신청했는데 그날은 유난히 출산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1인실에 입원하기 어려울수도 있다고 했는데 다행히 자리가 나서 1인실에 들어갈수 있었다.

입원전에는 잠깐 입원하는거 1인실에 있을 필요가 있나 싶었는데 출산후 회음부 상처가 너무 아파 예민해지고 화장실 가는것도 불편하기 때문에 1인실로 정하기를 잘했다 싶었다. 입원기간동안 좌욕실이 따로 있어서 하루에 두번정도 좌욕을 꾸준히 했고 간식까지 하루 6번주는 병원식사도 너무 만족스러웠다.

 

시험관시술부터 출산까지 도와주신 송지홍 원장님과 간호사분들 감사합니다~^^

 


답변쓰기
비밀번호
이름
이전글 9/16 박정식원장님 제왕절개 수술후기입니다~(둘째)
다음글 10.29 남아/ 자연분만 도움주신 의료진분들 감사합니다.

병원명 : 메디아이여성병원 ㅣ 대표자명 : 송지홍 배덕호 김정연 ㅣ 사업자등록번호 : 210-90-94106
서울시 노원구 노원로 448 (상계동 373-71번지) ㅣ Tel : 02-936-2122 ㅣ Fax : 02-936-7677
COPYRIGHT© 2016 MEDI-I HOSPI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처리방침
탑으로